풀무원 디자인밀, 이유식도 구독 서비스..."모든 생애주기 맞춤형 식이 관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풀무원은 자사 이유식 전문 브랜드인 ‘베이비밀’을 ‘디자인밀’로 통합해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2010년 론칭된 베이비밀을 디자인밀에 편입시키면서 자사의 구독형 식단 사업을 일원화, 개인의 모든 생애·생활주기 식단을 아우를 수 있게 했다.
풀무원은 디자인밀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고객은 가족 구성원 각각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춘 식단을 주문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새로워진 디자인밀 공식몰에서는 제품 체험단 혜택이 디자인밀 전 카테고리에 적용됐다. 영유아맞춤식, 칼로리영양균형식, 케어식 등 디자인밀의 3개 카테고리 제품을 각 카테고리에서 1개씩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회원가입 시 지정한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을 커스텀할 수 있고 풀무원의 맞춤 식단과 식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풀무원은 하반기에 AI(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하는 등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종합적으로 서포트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2월 5일까지 디자인밀 통합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자인밀 브랜드몰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 프로를 비롯한 경품을 증정한다.
남정민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사업부장은 “식생활 트렌드가 점차 개인 맞춤형 식단과 구독형 서비스로 이동하는 가운데 풀무원의 영양 설계와 신선 배송 등 노하우를 살린 디자인밀이 이유식 카테고리까지 통합하면서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서 한차례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디자인밀 사업은 풀무원의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건강한 경험’의 실행을 담당하는 플랫폼으로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