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파리바게뜨·아웃백·롯데제과·풀무원·매일유업·빙그레

2022-07-27     이현민 기자
이미지=SPC그룹

◇ 파리바게뜨,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 프로모션 제품은 ‘아다지오 커피번’, ‘아다지오 생크림 커피번’이다. 8월 1일부터 5일까지 프로모션 제품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아이스캔디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월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미지=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은 프리미엄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그레이트 스테이크 챌린지(Great Steak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레시피 공모전은 오는 8월 24일까지 아웃백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 기재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해당 링크 접속 후 양식에 맞춰 메뉴명과 설명, 레시피를 작성한 후 메뉴 사진을 첨부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된 레시피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를 거치게 된다. 예선을 통해 선정된 10개 팀 중 상위 3개 팀은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에서는 3개 팀의 레시피를 토대로 구성된 메뉴를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며 발표일인 9월 5일부터 8일간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한다. 

 

이미지=롯데제과

◇ 롯데제과, 'Chefood 블렌딩 카레' 활용 메타버스 게임 대회 

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쉐푸드(Chefood)’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_이싱’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레_이싱은 최근 출시한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로블록스에 마련된 Chefood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경주를 즐기는 것이 주요 스토리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를 위한 실시간 대회도 8월 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Chefood 카레_이싱 챔피언십’ 대회는 8월 21일까지 예선전 진행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 신청자 중 상위 기록자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실시한다. 대회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은 5월 말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이 이달 중순 기점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풀무원 냉동만두를 대표하는 ‘얄피만두(얇은피 꽉찬속 만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이다. 풀무원은 향후 ‘얄피꽉찬 한식교자’를 온라인 채널로 확산해 판매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지현 풀무원식품 이지현 만두 PM(제품 매니저)은 “정체가 이어지고 있는 냉동만두 시장에서 얄피꽉찬 한식교자가 출시 초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침체를 타파할 다크호스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미지=매일유업

◇ 바리스타 폴 바셋, 제주 폴 바셋 매장에서 커피 추출

매일유업은 8월 2일 제주도 폴 바셋 매장에서 바리스타 폴 바셋이 함께하는 커피 추출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폴 바셋은 3년 만에 국내 이벤트에 참여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제주 매장에서만 단 하루 추출 행사를 진행항다.

추출 행사는 8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에서 진행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폴 바셋 제주 1호점인 ‘제주 아라 DT점’에서 진행된다.

폴바셋은 이 날 행사에서는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정양모 빙그레공익재단 이사장, (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이 27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독립유공자 후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빙그레

◇ 빙그레공익재단, 2022년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

빙그레공익재단은 27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국가보훈처와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여식 행사에는 정양모 빙그레공익재단 이사장과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이 참석해 2022년도 장학생 45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제2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1년부터 5년간 국가보훈처가 추천한 총 22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