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BBQ·교촌치킨·파리바게뜨·빙그레
◇ BBQ, 청주대와 산학 협력...ESG경영 강화
제너시스BBQ는 17일 충북 청주시 청주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2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광고연합제’를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BQ는 협약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BBQ는 이를 통해 젊은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글로벌 외식기업에 걸맞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BBQ는 이날 오후에는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제20회 광고제'도 진행했다. BBQ는 추후 광고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서포터즈를 선발해 2030세대와의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 교촌치킨, '교촌취맥' 주문앱 이벤트
교촌치킨은 다음달 3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치킨 메뉴와 교촌 수제맥주 3종을 함께 주문하면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촌 수제맥주는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 등 3종이다.
치맥은 교촌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인수 후 처음 선보인 수제 캔맥주로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다. 금강산 골든에일은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나는 에일 맥주다. 백두산 IPA는 홉의 풍미와 몰트의 단맛이 어우러진 맥주다.
◇ 파리바게뜨, 영국 트러플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독점 판매
파리바게뜨는 영국 트러플 초콜릿 브랜드 몬티보장글스의 트러플 초콜릿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몬티보장글스는 런던에 본사를 둔 영국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다. 트러플 초콜릿을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영국 왕실에서 수여하는 '퀸즈어워드상'과 영국의 권위 있는 식음료 시상식인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 등을 수상했다.
주요 제품은 △몬티보장글스 초키 스코피 △몬티보장글스 플러터 스카치 △몬티보장글스 스크럼플 넛티 등이다.
◇ 빙그레, 한국패키징단체 총연합회장상 수상
빙그레는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패키징단체 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산업 발전 기여자를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빙그레는 빨대없이 음용이 가능한 캡으로 구성된 컵 음료 패키지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도 '재활용 어려움'에서 '재활용 보통'으로 높아졌다.
빙그레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해 빨대 없이도 위생적으로 음료를 취식하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