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롯데칠성음료·매일유업·롯데푸드·하이트진로·스타벅스·bhc
◇ 롯데칠성음료,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 마케팅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라떼홀릭'이 감성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협업은 '칸타타 라떼홀릭과 함께하는 달콤한 날의 피크닉'이 콘셉트다. 라떼홀릭을 데이트 중인 연인의 다양한 모습 속에 일러스트로 녹여냈다.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 5종을 일회용 카메라와 돗자리, 우산 3종의 굿즈로 출시했다.
굿즈는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라떼홀릭과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 매일유업, '우유안부' 개인후원 독려 이벤트
매일유업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유안부' 개인후원 독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의 일환이다.
매일우유는 우유안부 사이트에 후원 내역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소잘 양말 3종과 KF94마스크 10매로 구성된 우유안부 선물세트 또는 골든밀크 스틱 1팩을 선물한다.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모두 참여 가능하고 후원 내역을 캡쳐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 롯데푸드,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
롯데푸드는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지점의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에 롯데푸드 쉐푸드와 파스퇴르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진열한다.
또 7월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420여개 지점에서 LG전자의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및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쉐푸드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롯데푸드몰 회원에게는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15만원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
◇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 맞아 와인 3종 추천·판매
하이트진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추천 와인은 봄에 어울리는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과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등 총 3종이다.
프랑스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은 투명병에 금박으로 장미를 그려 넣어 시각적 만족감을 더했다. 이탈리아 내추럴 와인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는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지역 단일 포도밭에서 자연친화적 방식으로 생산한 로제와인이다.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는 부드러운 탄닌과 라즈베리, 블랙베리, 은은한 오크 향이 어우러진 와인이다.
◇ 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으로 다회용컵 이용 53% 증가
스타벅스코리아는 '다다익선 캠페인'을 벌인 결과 지난달 고객들의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5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사진을 찍어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기간 26일 동안 총 1만616명이 참여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bhc, 전지현 '치퐁당 후라이드' TV광고 공개
bhc치킨은 배우 전지현과 함께 한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TV 광고를 9일부터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지현은 광고에서 통통 튀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치퐁당 후라이드의 제품 특성인 마늘과 새우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를 활용해 치킨을 먹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다양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 치퐁당 후라이드를 뿌링클을 넘는 빅 브랜드 제품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