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리온·팔도·오뚜기·코카콜라·동원디어푸드·현대그린푸드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가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국산 현미를 70% 함유한 현미 플레이크와 통귀리, 통밀, 호밀, 국산 쌀로 만든 통곡물 그래놀라, 아몬드, 렌틸콩, 호박씨, 국산 약콩 등을 함께 담았다.
현미 플레이크는 국산 현미와 쌀을 얇게 구운 ‘바삭한 현미 플레이크’와 도톰하게 구워낸 ‘고소한 현미 플레이크’ 두 종류로 제형을 다양화 했다.
◇ 팔도, 한정판 '킹뚜껑' 정식 출시
팔도는 한정판으로 선보인 '킹뚜껑'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팔도가 1월 선보인 킹뚜껑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초도물량 150만개가 한 달 만에 완판되며 동일 수량을 추가 생산해 앵콜 판매를 진행했다.
팔도에 따르면 킹뚜껑은 현재까지 출시된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맵다. 기존 왕뚜껑보다 약 3배 더 매워졌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스프량도 3g을 증량했다.
팔도는 킹뚜껑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5일 밤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제품을 할인해 주는 ‘매직특가쇼’를 진행한다.
◇ 오뚜기, 브랜드 경험 공간 ‘오키친 스튜디오’ 오픈
오뚜기는 서울 논현동에 오키친 스튜디오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오뚜기는 오키친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테마의 쿠킹 클래스를 진행,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요리 연구가, 셰프와 함께 하는 클래스뿐 아니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 연인·친구와 2인 1조로 캐주얼하게 즐기는 셀프 쿠킹 클래스가 준비됐다.
오키친 스튜디오는 조리 공간, 음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모든 클래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오키친 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코카콜라, '토레타 더락토' 요구르트맛
코카콜라는 '토레타 THE(더)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저칼로리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액티브한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맛있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키지에는 시원한 하늘빛 물방울에 과채 수분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THE 락토'를 추가했다. 이 제품은 500㎖ 페트 1종으로 출시됐다.
◇ 동원디어푸드, 딤섬 샤오롱바오 출시…디 라이브서 선판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디 라이브'를 통해 동원F&B의 신제품 '딤섬 샤오롱바오'를 선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딤섬 샤오롱바오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대파, 양파, 양배추 등이 어우러져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중국식 만두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음달 1일부터 할인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방송에서는 딤섬 샤오롱바오를 포함해 반찬이나 간식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HMR(가정간편식) 제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떡볶이의신, 퀴진 등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 현대그린푸드, 당일 수확한 '초신선' 쌈채소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을 통해 당일 수확한 '친환경 새벽 쌈채소'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친환경 새벽 쌈채소는 로메인·치커리·적상추 등 총 130g으로 구성됐다.
당일 오전 5~7시에 수확해 오후 12시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3개 점포 식품관에서 하루 20팩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주 3회(화·목·토) 시범 운영 후 점차 판매 요일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