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롯데제과·오뚜기·스타벅스·오비맥주·bhc아웃백·서울우유·CJ푸드빌
◇ 롯데제과, 카스타드 퀴즈 이벤트
롯데제과는 다음달 30일까지 카스타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패키지와 매장 내 홍보물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문제는 커스터드 크림 제조 공법인 ‘RC 공법’ 등 롯데 카스타드와 관련한 내용이 출제된다.
롯데제과는 추첨으로 뽑힌 1등(6명)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전기 오븐)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5만원 백화점 상품권(20명), 5000원 편의점 상품권(1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행사 종료 후 2주 이내에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 오뚜기, 서울 성수동에 굿즈 판매 팝업스토어 개점
오뚜기는 다음달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LCDC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OTTOGI Y100’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카레, 마요네즈, 산타수프 등 오뚜기 대표 제품 등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오뚜기의 첫 브랜드 굿즈인 '오뚜기 팔레트'를 선보인다. 반소매 티셔츠, 마켓백, 머크컵, 장난감 큐브 등 총 7가지로 구성돼 있다.
◇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26명 채용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전형을 통해 2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거주지 인근 지역의 매장으로 발령받아 최근 바리스타로서 근무를 시작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시작했고 2012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해 장애 유형과 정도의 구분 없이 분기별로 장애인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하천 정화 플로깅
오비맥주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오비맥주 생산공장 인근 지역에서 하천 정화 활동 '플로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Jogging)'과 스웨덴어인 '이삭줍다(Plocka upp)'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17일 서원구 현도면 외천천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한다.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 인근과 공장 외곽 지역에서, 이천공장 임직원들은 공장 인근 소하천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
오비맥주는 매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공장 인근 하천 일대의 환경 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 bhc아웃백, 전남대 어린이병원 환아에게 선물키트 증정
bhc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16일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러브백 데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아웃백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어린이병원 환자를 위해 문화 공연 또는 선물 증정에 나선다.
아웃백은 이날 어린이병원 환아 50명에게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선물 키트는 미니 퍼즐, 보드게임, 도서 등 아이들의 연령을 고려해 구성했다.
◇ 서울우유,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받았던 사연 혹은 나만의 감동적인 이야기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은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서 당첨된 대상 1명에게는 LG 오브제컬렉션과 서울우유 치즈선물세트 고급형, 최우수상 1명에게는 LG 코드제로 A9S와 서울우유 치즈선물세트 실속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다.
◇ CJ푸드빌, 푸드코트 '먼키'와 협약…배달 서비스 확대
CJ푸드빌은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먼슬리키친(먼키) 문정법조타운점에서 외식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먼키는 디지털 외식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배달영업에 최적화된 주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협약으로 CJ푸드빌은 외식 배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과 전략적 지원을 먼키로부터 제공 받는다. 먼키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입점을 통해 선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