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정

고객에게 만점 가까운 평가 받아

2022-02-17     서영길 기자
'2021년 CS 달인'에 선정된 (왼쪽부터) 경기도 안산센터 휴대폰 엔지니어 김태종 프로, 전남 목포센터 가전 엔지니어 조영길 프로, 부산 사하센터 케어마스터 김성률 프로./사진=삼성전자서비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됐다. CS 달인에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 상패,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 CS 달인으로 AS 엔지니어 5800여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상위 30%를 1차 선별했다. 이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18명)를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9명, B2B(기업 대상 서비스) 2명이다. 가전 담당 9명 중에는 가전 전문세척 및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담당하는 케어마스터도 1명 선발됐다.

CS 달인 수상자들은 지난해 평균 3800여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