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CJ제일제당‧삼양식품‧스타벅스‧교촌치킨‧BBQ‧bhc
◆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2기 모집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1기에서는 인공지능(AI)과 초분광 기술을 통해 식품 이물질을 검출하는 ‘엘로이랩’, 용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잇그린’, 음료 기반 온·오프라인 플랫폼 ‘베러먼데이코리아’가 투자를 받았다. 현재 엘로이랩은 CJ제일제당 생산공장에 식품 이물 검출 솔루션을 적용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베러먼데이는 CJ제일제당과 신제품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협업을 추진 중이다.
CJ제일제당은 프론티어 랩스 2기를 통해 식품산업 분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센서 등 미래혁신 분야까지 모집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3월4일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삼양식품, 사우디아라비아 1위 유통 체인 '판다' 입점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삼양라면 등이 사우디아라비아 '판다' 전국 220여 개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판다는 사우디아라비아 1위 유통 대기업 판다 리테일사에서 운영하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체인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 220여 개의 매장을 보유,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한다.
삼양식품은 수도 리야드를 비롯한 전국 44개 도시에 위치한 판다 대형마트(Hyper PANDA)와 슈퍼마켓(PANDA Supermarket)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불닭브랜드 외에도 삼양라면, 김치라면 등 20여 개 제품으로 판매 제품을 다양화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중동 지역 매출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우디아라비아는 2020년 기준 라면 소비량이 세계 17번째 국가로, 최근 현지에서 간편식을 선호하는 젊은 층이 늘며 라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유기동물 기금 1억원 기부
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기금 전달을 계기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해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영상 제작과 배변 봉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기부식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진행됐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는 유기동물을 입양한 가족들의 스토리를 전시하고 있다.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도 조성돼 있다. 향후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월매출 1억5000만원 돌파
교촌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1호점인 '데이라시티센터점'이 한 달 만에 매출 약 1억5000만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은 현지 고객 맞춤형 메뉴와 매장의 편리한 접근성이 이번 성과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해당 국가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닭고기를 주식으로 삼는 중동 소비자들의 식문화를 공략했다는 설명이다.
교촌은 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교촌의 대표 메뉴를 바탕으로 현지 맞춤형 판매를 지속할 방침이다.
교촌 관계자는 "아랍에미리트는 중동 지역에서도 경제 규모가 매우 크며 문화 유통 등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는 있는 국가 중 하나"라며 "교촌은 앞으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넘어 전세계에 K-치킨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BQ치킨, 美 음식 전문지 '매쉬드'에 소개
BBQ는 미국 인기 음식전문지 '매쉬드'에 성장하는 한국 브랜드로 소개됐다고 16일 밝혔다.
매쉬드는 음식, 라이프스타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 '스태틱 미디어'의 음식 전문지다. 2000만명 이상의 월간 구독자와 100만명 이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매체다.
매쉬드는 BBQ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브랜드 철학, 현지화 전략으로 일궈낸 빠른 성장세를 주요 골자로 다뤘다. 특히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한 건강한 조리법과 프라이드치킨 외에 허니갈릭, 황금올리브와 반반, 소이갈릭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을 특징으로 꼽았다.
또한 트렌드와 지역에 맞춘 BBQ의 현지화 전략을 소개했다. BBQ는 27년간의 쌓은 프랜차이즈 노하우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한 상태다.
◆ bhc치킨, 올림픽 선수단 응원 이벤트
bhc치킨이 ‘BSR과 함께 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응원 댓글 이벤트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취지다.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선수단을 응원하는 댓글을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당첨자는 22일 BSR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