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KGC인삼공사·CJ나눔재단·남양유업·상하목장·롯데리아·오뚜기

2022-01-06     서영길 기자

◇ KGC인삼공사, 새 시작 응원하는 설 프로모션

KGC인삼공사가 새해를 맞아 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 ‘황진단’ 등의 인기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초기 10일간(1.7~1.16) ‘얼리버드 행사’가 진행된다.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카카오페이로 15만원·3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1만~2만원 할인 혜택을 즉시 제공하고 네이버페이로 15만원·30만원 결제시에는 1만~2만원 네이버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 CJ나눔재단, ‘꿈키움 장학·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CJ나눔재단은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 과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꿈키움 장학은 26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진로계획이 명확하고 우수인재로 성장할 잠재력있는 중·고등학생을 30명 내외로 선발해 학비·교육지원비·물품 구입비를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원을 지원한다.

‘드림어게인’은 2월 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중위소득 80% 이하인 만 24세 이하 청소년 미혼모·미혼부다. 전화 및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최종 대상자에게는 1인당 최대 2000만원의 교육비 및 생계지원비(생계·양육·주거·의료)를 지원한다.

 

◇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4기 출범

남양유업은 자사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4기가 5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남얌즈는 남양유업이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 내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선발한 서포터즈다. 이들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들을 재미있고 친근한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

냠얌즈 4기로 선정된 학생들은 1월부터 2개월간 남양유업의 사회공헌활동 및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디얼스’등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다.

남얌즈가 만든 홍보 영상은 냠얌즈 공식 유튜브 채널 ‘냠얌TV’를 통해 공개된다.

 

상하목장과 WWF는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WWF 한국본부에서 협약식 진행했다. (왼쪽부터) 상하목장 이진석 본부장과 WWF 홍윤희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상하목장

◇ 상하목장, WWF와 손잡고 환경보전 나서

매일유업은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상하목장은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WWF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협업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WWF는 인류와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설립된 비정부 기구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이다.

협약을 통해 매일유업과 상하목장은 WWF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은 물론 우유팩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사업을 벌인다. 특히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페트(PET) 경량화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다. 우유팩 재활용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자원 선순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상하목장은 이를 통해 올 한해 동안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60톤 저감하고 종이팩 46톤을 수거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6톤 가량 감축할 것으로 전망했다.

 

◇ 롯데리아, 롯데잇츠 앱에 ‘드라이빙픽업’ 기능 탑재

롯데리아는 자사앱 ‘롯데잇츠’에 ‘드라이빙 픽업’ 기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는 주문자가 등록한 차량 번호·차종의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해 바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문 시간 기준 최소 40분 이후부터 최소 픽업 시간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3시간까지 10분 단위 별 예약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롯데리아는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 기능을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세교DT점에 적용해 운영한다. 향후 드라이브스루 매장 외에 픽업 공간 확보가 가능한 로드샵 매장 및 드라이브 인 매장 등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 오뚜기,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 개최

오뚜기는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에 위치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조고)에서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진행된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 약 240명이 80개 팀으로 나누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뚜기 X.O.만두 5종을 활용한 주제로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를 선보였다.

대회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X.O. 굴림만두’와 ‘X.O.교자 새우&홍게살’ 제품을 활용해 만든 ‘라이스페이퍼에 굴러 들어온 만두’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굴림만두 본연의 형태와 맛을 잘 살렸고 교자만두는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해 튀김 만두의 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린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작은 오뚜기 레시피 사이트인 ‘오'키친’에 소개되고 오뚜기의 브랜드 공간 ‘롤리폴리 꼬또’의 시즌 메뉴로 운영돼 판매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