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롯데제과·삼양사·스타벅스

2021-12-30     서영길 기자
(왼쪽부터) 롯데제과 박경섭 생산본부장과 김대균 생산전략부문장이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롯데제과가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인 점을 고려해 15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모여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됐다.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은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행사다. 행사를 통해 롯데제과는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의 임직원에 대해 감사장과 부상을 전달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양사 스페셜티 플랫폼 홈페이지.

◇ 삼양사, ‘웹어워드 코리아’ 식품소재분야 대상 수상

식품·화학 기업 삼양사가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스페셜티 플랫폼’과 ‘AM BU 홈페이지’가 각각 식품소재분야, 화학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웹사이트의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서비스 등 6개 부문을 평가한다.

스페셜티 플랫폼은 삼양사의 식품 소재 중 부가가치가 높은 알룰로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스페셜티 제품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다. 스페셜티 소재와 이를 적용한 제품 소개, 성분 배합비 응용 데이터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삼양사 화학사업의 AM BU 홈페이지는 디지털 쇼룸 형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실제 쇼룸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꾸몄다. 콘텐츠 우수성, UI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조감도./이미지=스타벅스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북한강 전망을 가진 특화된 리저브 매장 ‘더북한강R점’을 경기 남양주에 다음달 7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기존 도심 속 매장의 범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과 인테리어를 더북한강R점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에 걸친 300여석 규모로 주변 북한강 풍경과 어울리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파크 공간을 조성했다. 넓은 야외 공간에서는 반려동물 뿐 아니라 고객들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