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KGC인삼공사·풀무원·동원시스템즈·롯데푸드·롯데칠성·hy

2021-12-20     서영길 기자

◇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건강부문 1위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가 출시 세 달 만에 4만개가 판매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베스트 건강 부문 1위(19일 기준)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 ‘정관장 활기력(20㎖)’을 20병으로 리패키징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이다.

일상 속 에너지를 충전하는 콘셉트를 제품 디자인에 반영, 패키지 내부에 ‘꽃길만 걷자’, ‘월요병 극복’ 등 10종의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중요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한 만큼 채널 특성에 맞게 트렌디한 감성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 풀무원 두부바, 日 ‘최고의 히트상품 편의점 부문 대상’ 선정

풀무원은 일본 현지에서 출시한 신개념 식물성 단백질 간식 ‘두부바’가 일본 유력 월간지 닛케이트렌드가 발표한 2021년 CVS(편의점) 최고의 히트상품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두부바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9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두부바는 먹기 쉬운 스틱 형태로 샐러드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며 점심 등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점이 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풀무원 아사히코는 두부바 및 식물성 지향 식품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현지 2개 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내년부터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또 세븐일레븐 외의 편의점 채널, B2B(기업간 거래) 등을 통해서도 전국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왼쪽부터) 17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와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이사가 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원산업

◇ 동원시스템즈, 태림포장과 ‘친환경 기능성 박스 공동개발’ MOU 체결

동원시스템즈가 골판지 포장기업 태림포장과 종이 소재 기반의 친환경 기능성 박스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 포장재의 사용 확대를 위해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신소재 기술을 활용해 △신선식품 포장재 개발 △포장재 경량화 △포장 비용 절감 등의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 포장재 시장의 친환경화를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17일 서울 용산구 교원그룹 녹지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교원그룹,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롯데푸드는 교원그룹과 17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소비 타켓 확대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상호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푸드가 운영하는 파스퇴르 밀크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교원 빨간펜 홍보 활동을 비롯해 각자 확보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교원웰스의 식물재배기 웰스팜과 롯데푸드의 밀키트 및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Chefood(쉐푸드)를 결합한 신개념의 구독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 롯데칠성음료, 홈플러스·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소비 캠페인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전국 홈플러스 점포와 온라인 채널에서 '착한 소비 캠페인'을 20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트레비, 밀키스, 오랑지나 등 총 16종의 제품 구매를 통해 기부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내년 1월말까지 판매된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사랑의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기간 동안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 착한 소비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별도의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했다.

 

◇ hy,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 크리스마스 캐롤로 컴백

hy 사이버 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가 크리스마스 캐롤로 컴백한다고 20일 밝혔다.

HY-FIVE는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이다. ‘부캐 세계관’을 적용해 인기제품을 의인화했다. ‘선물(You’re my love)은 데뷔곡 ‘슈퍼히어로’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싱글 앨범이다.

음원은 20일 오후 6시에 지니뮤직 및 국내외 모든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신곡의 핵심 메시지는 ‘사랑’이다. HY-FIVE의 팬들을 향한 마음을 따뜻한 멜로디에 사랑과 행복이 느껴지는 가사로 녹여냈다. 완성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라붐’, ‘몬스타 엑스’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VO3E’가 프로듀싱 전반을 맡았다.

또 HY-FIVE의 탄생부터 데뷔과정을 애니메이션 뮤비로도 제작했다. HY-FIVE는 2집 발매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전용 굿즈도 제작한다. 굿즈는 카드지갑, 마이크 총 2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