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비맥주·하이트진로·KGC인삼공사·삼양사

2021-12-02     서영길 기자
(왼쪽부터)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 한희정 한울지역아동센터장, 구자범 오비맥주 부사장이 도서관 현판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경기도 부천에 9호 ‘행복 도서관’ 열어

오비맥주가 경기도 부천시에 지역 아이들의 방과 후 학습을 위한 ‘행복 도서관’을 1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부천시 한울지역이동센터에 들어서는 행복 도서관은 오비맥주가 전국의 노후된 지역아동센터의 실내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는 2006년부터 행복 도서관을 통한 지역아동 돌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경기도 부천에 오픈한 도서관은 행복 도서관 9호다.

오비맥주는 지역아동센터의 음악실, 도서실 등 학습공간과 실내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하고 책상, TV수납장 등 기자재를 최신 시설로 교체했다. 오비맥주와 도서 기부 협약을 맺은 대교는 아동 도서 376권을, 오비맥주는 300권을 기증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연말 성수기 겨냥 ‘테라’ 새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테라의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배우 공유를 모델로 제작된 신규 광고는 끝없이 펼쳐지는 청보리밭의 시각적 효과를 통해 자연을 그리워하는 인간의 심리적 욕구를 테라가 채워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호주 청정맥아 100%가 만든 100% 리얼탄산’이라는 테라의 본질이자 청정라거의 핵심요소를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창업 12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가 창업 122주년을 맞아 3~19일 ‘정관장 창업 122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정관장은 창업을 기념해 ‘홍삼정 마음에디션’ 출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내년에도 매일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52주 건강다짐 다이어리’ 굿즈와 정관장 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정관장 로드샵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포인트 1만점과 네이버 포인트 2만점, 총 3만점의 적립 혜택을 준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정몰 재구매 쿠폰 1만원과 정관장 포인트 1만점이 적립된다.

 

삼양사

◇ 삼양사 서브큐, 냉동베이커리 앞세워 ‘스마트스토어’ 오픈

삼양사는 식자재유통전문 브랜드 ‘서브큐’가 스마트스토어를 론칭하고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2~31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는 서브큐 판매 제품 중 일반 소비자 구매 문의가 많은 냉동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소스, 프리미엄 유제품 등 총 56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서브큐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냉동베이커리는 원산지 인증(AOP)을 받은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를 사용한 크로와상, 크로플로 인기몰이를 한 RTP(발효가 필요한 생지) 크로와상 생지와 딸기파이, 애플파이 등 서브큐 자체 개발 제품 등이 있다.

서브큐는 2013년 사업 시작 후 B2B(기업간 거래) 사업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베이커리, 유제품, 양식 재료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서브큐는 스마트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핑거푸드, 파스타 등의 재료 세트를 최대 약 29% 할인, 서브큐가 독점 수입하는 프렌치 크로와상 냉동베이커리를 약 33%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