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타 비즈니스' 컨퍼런스 4월5일 코엑스서 개최
'한국-몰타 비즈니스' 컨퍼런스 4월5일 코엑스서 개최
  • 염지은 기자
  • 승인 2019.03.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타 외무통상장관, 수상실 장관 등 70여명 내한 참석
한국선 국회 정무위원장, 무역협회장, 중기중앙회장 등
유로존 회원국인 몰타 통한 한국기업 유럽진출 등 논의

 

[포쓰저널] '한국∙몰타 비지니스 포럼'은  4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한국과 몰타의 비즈니스 익스프레스 웨이(Express Way)의 미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몰타는 지중해에 있는 섬나라로 유럽연합(EU) 및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가입국가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몰타 카멜로 아벨라(Camelo Abela) 외무통상장관, 실비오 스켐브리(Silvio Schembri) 수상실 장관 등 약 70여명의 몰타 정부 관계자가 참가한다. 

한국측에서는 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 홍의락 산업자원벤처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배재광 한-몰타비즈니스포럼 회장이 오프닝 스피치에 나서는 등 정재계 및 기업인 약 7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몰타와 한국정부 관계자들이 'Commercial Opportunity in Malta' 주제로 기조발제 등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핀테크와 블록체인, 아이게이밍( iGaming), e-스포츠 등 분야에서 유럽진출을 목표로 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혜택과 보호, 1 대1 매치매치킹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이 끝난 뒤에는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몰타 관계자와 스페셜 매치메이킹 미팅을 진행한다. 

컨퍼런스에서 개최되는 핀테크 스페셜 세미나에서는 한국에서 4월부터 시행되는 규제샌드박스 제도와 이에 대한 몰타를 비롯한 해외 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고, 한국 핀테크 기업들과 블록체인 기업들의 유럽연합(EU)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동시에 개최되는 특별 세션에서는 EU의 iGaming 산업 현황에 대해 논의하며, 몰타가 가상금융자산법으로 알려진 만큼 바이낸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의 몰타 진출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한∙몰타 비즈니스 포럼이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후원하는 만큼 유럽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중견기업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몰타 비지니스 포럼의 배재광 회장은 "행사를 주최하는 '한∙몰타 비즈니스 포럼'은 작년 9월 한국에서 개최된 IFA(국제재정회의)와 10월 몰타에서 열린 델타서밋( Delta Summit)을 거치면서 형성된 한국 회원사들과 몰타 정부간의 신뢰에 기반해서 만들어졌다. 그 성과로 이번에 개최되는 ‘2019년 한·몰타 델타 컨퍼런스’에서 EU로 진출하려는 한국기업에 대한 몰타정부의 보호와 혜택에 대해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4월 5일 델타 컨퍼런스 참가 기업들에게는 같은달 10일 열리는 한∙몰타 비즈니스 파트너쉽 대회 참석 자격이 주어진다. 

10일 파트너쉽 행사는 몰타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정보공유의 장이 될 예정이다. 

한편, 한∙몰타 비즈니스 포럼은 유럽과 몰타진출에 관심 있는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회원에게는 iGaming 및 암호자산거래소 라이센스 자문, 2019 한·몰타 델타컨퍼런스(서울, 4월)와 2019 몰타 델타써밋(몰타, 10월)에 참가할 수 있는 초정장과 함께 몰타 현지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 회원들은 4월 개최되는 한∙몰타 델타컨퍼런스에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몰타 정부 담당자들과 1 대1 미팅기회가 주어지고, 정재계 인시 약 700명에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발표할 수 있는 피칭(Pitching) 프로그램 신청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포럼 회원가입 및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포럼 홈페이지와 온오프믹스, 각 후원단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Tag
#몰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