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카카오, 음주운전 예방 '빨간 영수증' 캠페인
제일기획·카카오, 음주운전 예방 '빨간 영수증' 캠페인
  • 이예진
  • 승인 2019.03.13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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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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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은 카카오와 최근 수도권 음식점 두 곳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씻(Redceipt)’ 캠페인을 2주 동안 실험적으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빨강(Red)과 영수증(Receipt)을 뜻하는 영어 단어를 합성해 이름을 붙인 ‘레드씻’ 캠페인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경고, 금지 등의 의미가 담긴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음식점에선 술을 마신 후 카카오페이로 결재하는 손님들에게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는 한편, 대리운전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 또 결제한 사람뿐만 아니라 술자리를 함께한 모든 사람들이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대리운전 할인 쿠폰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일기획과 카카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소비자 반응 등을 토대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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