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소년 400여명에 장학금 8억 전달
국민은행, 청소년 400여명에 장학금 8억 전달
  • 안준영 기자
  • 승인 2019.02.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포쓰저널=안준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전날 서울 여의도 본점 대강당에서 보건복지부 등과 함께 청소년 400여명에게 장학금 8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를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학습·진로·디지털 3개 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온 국민은행은 2015년말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청소년들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350여명에게 장학금 26억원을 지급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고득영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 전년도 우수 장학생 15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국민은행은 축하금으로 각 50만원을 전달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장혜민 학생은 "갑작스런 엄마의 난소암 투병으로 형편이 어려워져 무용을 포기해야 하는지 고민했었다"며 "어려운 시기에 KB장학생으로 선정돼 용기와 희망을 갖고 무용에 전념해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채현 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