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플로', 음악생태계 지원 본격...27일 '스테이지앤' 개최
SK텔레콤 '플로', 음악생태계 지원 본격...27일 '스테이지앤' 개최
  • 김성현
  • 승인 2018.12.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스테이지앤 포스터.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최근 신규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출시한 SK텔로콤이 플로를 중심으로 아티스트 지원사업을 본격화한다.

SK텔레콤은 신인 아티스트 육성을 위한 공연 ‘스테이지앤(Stage&)’을 27일 저녁 상수동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앤 공연은 SK텔레콤 음악 창작자 지원 사업의 첫 단계로, 잠재력있는 신인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SK텔레콤은 지난 11일 론칭한 음악 플랫폼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통해 천편일률적인 인기 차트에서 탈피,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스테이지앤 공연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창작 활동을 하는 데뷔 2년 이내의 신인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신규 음악 플랫폼 ‘플로’ 등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SNS 대중 반응 분석 ▲인기 아티스트의 추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잠재력 검증을 거쳐 선정한다.

27일 첫 공연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내년이 기대되는 신인 아티스트’로 추천한 최정윤, 소수빈, 웨터, 죠지가 무대에 오른다.

SK텔레콤은 신인 아티스트들이 대중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지원 활동도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