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자포럼, 국내 첫 STO 밋업·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투자포럼, 국내 첫 STO 밋업·컨퍼런스 개최
  • 강민규 기자
  • 승인 2018.11.2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쓰저널] 블록체인투자포럼(BIF)이 주최하고 크립토엔젤스파트너가 주관하는 ’The 1st STO 밋업 & 컨퍼런스’ 가 오는 29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파크플러스 8층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블록체인 투자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BIF와 크립토전문 엔젤펀드인 크립토엔젤스 파트너스가 함께 암호화폐 자금조달 시장의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증권형암호화폐공개 (Security Token Offering ;  STO )’ 를 주제로 여는 국내 최초의  STO 밋업 및 컨퍼런스다. 

인벡스 등 STO를 준비하고 있는 3개 업체들의 프로젝트 피칭과 배재광 BGCC (블록체인 거버넌스 및 컨센서스 위원회) 의장의 '코인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STO메뉴얼'이 발표된다.  

김규식 변호사(스카이투자자문 고문), 류인수 크립토엔젤스 대표파트너, 배익권 회계사(안세회계법인 파트너), 조원희 D’Light 대표변호사, 윤해성 직지어쏘시에이츠 대표 등 전문가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ICO에서 코인이 증권형인 경우 기존 자본시장법이나 증권거래법의 증권발행과 공개절차에 규정된 등록절차를 통해 적법하게 등록한 후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배재광 BGCC 의장은 "지난  8일 BGCC의 ICO가이드라인에서 제시된 바와 같이 대부분 ICO가 증권형인 국내상황을 고려하면 이번 밋업에서 STO 매뉴얼이 발표되고 구체적인 쟁점들이 전문 변호사들과 실제 투자펀드 운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되면 STO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밋업을 주관하는 크립토엔젤스는 크립토 전문 투자그룹으로서 올해 제 1호 크립토펀드를 인스타코인에 투자한 바 있다. 

류인수 대표파트너는 "이번 STO 밋업 & 컨퍼런스 행사가 기존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의 새로운 자금조달방식을 제시할 뿐 아니라, 향후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도 획기적인 자금조달의 아이디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현재 onoffmix를 통해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