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8K' 출시 기념 'Q라이브' 체험 행사
삼성전자, 'QLED 8K' 출시 기념 'Q라이브' 체험 행사
  • 김성현
  • 승인 2018.11.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울 반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열린  'Q LIVE' 행사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이  'QLED 8K'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7일 서울 반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열린 'Q LIVE' 행사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이 'QLED 8K'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삼성전자는 7일 서울 반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QLED 8K' TV 국내 출시를 기념해 'Q LIVE'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미디어·블로거·소비자·거래선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기술 브리핑과 화질 시연은 물론 참가자 특성에 맞는 공연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함께 'QLED 8K'를 체험했다.

미디어 세션은 차별화된 화질 기술 소개, 테크 블로거는 전문가 강연과 질의로 구성된 포럼이 진행됐다.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가전 리뷰로 유명한 유투버 '톡써니'와 문화계 인사들의 눈높이 강연과 가수 린, 케이윌 초청 공연 등이 준비됐다.

QLED 8K는 퀀텀닷 기술에 8K 해상도를 접목해 높은 화질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특히 최대 4천 니트(nit) 밝기를 기반으로 구현한 뛰어난 명암비와 색재현력, 최상의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지원 등으로 기존 TV와 차원이 다른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QLED 8K에는 삼성의 독자적 반도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공지능 화질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해 스스로 약 8백만개 이상의 영상을 미리 비교·학습한 알고리즘을 통해 화질을 구현하기 때문에 저해상도 영상이 입력되더라도 8K 수준으로 자동 변환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QLED 8K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감을 강조한 여행존 ▲ 디테일을 강조한 다큐멘터리존 ▲ 대화면의 생동감을 강조한 스포츠존 ▲ 엑스박스의 최신 게임인 '포르자(Forza)'를 즐길 수 있게 한 게임존 ▲일반 거실 환경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존 등 총 5가지 종류의 콘텐츠로 구성된 ‘Q LIVE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또 별도 기술 시연 공간에서 QLED 8K의 AI 업스케일링에 대한 심화된 기술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TV 시장의 초대형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이를 뒷받침해 줄 해상도와 화질 기술이 중요해졌다"며 "QLED 8K를 통해 올해를 8K 시장의 원년으로 삼아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