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식재료 활용 신메뉴 선봬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첫 번째 메뉴 ‘창녕 갈릭 버거’ / 이미지=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첫 번째 메뉴 ‘창녕 갈릭 버거’ / 이미지=한국맥도날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선보인 ‘한국의 맛’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총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2020년부터 나주배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등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음료 메뉴를 시작으로 ‘로컬 소싱’을 실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출시를 목표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시작해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허니 버터 인절미 후라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한국맥도날드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로컬 소싱 메뉴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00만 개를 넘겼다. 버거 메뉴는 약 430만개, 사이드 메뉴는 약 28만개, 음료 메뉴가 약 590만잔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첫 번째 메뉴인 창녕 갈릭 버거는 올해까지 약 3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를 통해 2년간 총 85톤(t)의 창녕 마늘을 수급했다. 

올해 선보인 두 번째 한국의 맛 버거 메뉴 ‘보성녹돈 버거’는 총 154톤의 녹돈을 수급했다.

대표 음료 메뉴인 칠러 메뉴에 국내산 나주배와 제주 한라봉을 담은 칠러는 올해 기준 약 164톤의 나주 배와 총 47톤의 한라봉을 수급했다. 

올해 초에는 국내 지역 농가에서 생산된 오곡(콩가루, 팥, 흑미, 현미, 쌀보리)가루를 사용한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외에도 맥도날드는 △돼지고기 3264t △계란 1607t △양상추 2698t △토마토 2013t 등 연간 총 1만7373t의 국내산 식재료를 수급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로컬 소싱을 확대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에 고객분들이 호응해 주신 덕분에 한국의 맛 프로젝트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각 지역의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해 높은 품질의 메뉴를 개발함은 물론, 지역 상생의 가치 역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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