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694억원 21.3%↑ 순이익 1376억원 238.9%↑
“항암제 유럽 판매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성장 지속”

셀트리온헬스케어 3분기 실적 요약./표=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3분기 실적 요약./표=셀트리온헬스케어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익이 72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9.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4694억원으로 21.3% 늘었다. 순이익은 1376억원으로 238.9% 증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 및 램시마SC 판매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매출 역시 램시마SC의 유럽매출 증가와, 아시아, 중남미 등에서 램시마 및 허쥬마 처방이 확대되면서 성장했다.

실적 개선을 이끈 램시마SC는 올 3분기까지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3개 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의 170%를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환자 내원 치료 부담 완화 및 자가투여 편의성을 지닌 램시마SC만의 강점이 주목을 받으면서 처방 확대가 이뤄졌고, 듀얼포뮬레이션(교차처방) 마케팅을 통해 램시마 처방도 함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 및 램시마SC는 올 2분기 독일에서 51%의 점유율을 기록해 2021년 대비 20%p 증가했다. 같은 기간 프랑스 56%, 영국 6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처방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핀란드, 체코 등 유럽 주요 5개국 외 지역에서도 램시마SC 처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매출 성장도 지속될 전망이다.

유방암, 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처방이 확대된 점도 이번 분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허쥬마는 아시아, 중남미를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서 처방이 확대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주요 학회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당사 제품에 대한 현지 의료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러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처방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전 지역에서 제품 판매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 출시 지역이 점차 늘고 있고 유럽에서는 모든 제품으로 직판을 확대하며 경쟁력이 강화된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가면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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