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스 단원들이 10월 24일 관악산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BBQ
올리버스 단원들이 10월 24일 관악산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BBQ

◇ BBQ 올리버스, 관악산 일대 환경정화 활동

제너시스BBQ 그룹은 자사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10월 24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산 일대 환경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올리버스는 관악산을 찾아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하는 봉사활동인 ‘플로깅’을 하며 산책로와 등산로 곳곳에 버려진 종이컵과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수거를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유기견 보호센터 등을 방문해 치킨과 HMR(가정간편식) 제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 봉사활동 이미지 / 사진=bhc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 봉사활동 이미지 / 사진=bhc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묘 돌봄 활동 

bhc치킨은 자사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고양이 보호 단체를 찾아 유기묘 돌봄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8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위치한 ‘서대문구 길고양이 동행 본부’를 방문해 주변 환경 정리와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고양이를 돌봤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보호소를 찾아 고양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쾌적한 환경 만들기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했다. 이후 새끼 고양이를 비롯해 중성화 후 약을 먹어야 하는 고양이 등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고양이들을 돌봤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왼쪽)와 박정휴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11일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왼쪽)와 박정휴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11일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

하이트진로는 9일 ‘제22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 대회 종료 후 참여 선수들의 이동차량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는 매년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1대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지원하는 차량은 일반 차량 8대와 장애인리프트 특수 개조 차량 2대로 지난해 보다 4대 늘어났다.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동차량 지원 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5월 대상 기관 공모를 진행했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기관을 대상으로 25일 이동차량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지원 차량까지 8년간 총 54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구자범 법무·정책홍보 부문 부사장(왼쪽 세번째)이 삼성동 본사에서 준법의 달 시작을 알리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구자범 법무·정책홍보 부문 부사장(왼쪽 세번째)이 삼성동 본사에서 준법의 달 시작을 알리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10월은 준법의 달"

오비맥주는 임직원과 협력사의 준법의식 함양과 준법·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10월을 ‘준법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매일 올바르게 양조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1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 발행, 리더 메세지, 온·오프라인 교육 등 ‘준법의 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9일 오후에는 삼성동 본사에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오비맥주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책임 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규정' 온·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미지=코카콜라
이미지=코카콜라

◇ 코카콜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아르떼뮤지엄 ‘드림월드’ 팝업 개최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출시를 기념해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으로 잘 알려진 디스트릭트와 함께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아르떼뮤지엄 '드림월드' 팝업 행사(드림월드 팝업)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드림월드 팝업을 이달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38일간 서울 홍대 와이즈파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드림월드 팝업에서는 ‘영원한 자연’이라는 테마를 접목해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꿈의 세계를 표현한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드림월드 팝업 행사 티켓 증정 소비자 이벤트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와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진행 중이다. 추첨 이벤트를 통해 증정되는 패스트트랙 티켓은 사전 예약 없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일반 방문 예약은 21일 오후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거나 현장 대기를 통해 입장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