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AK플라자

◇ AK플라자 "활 수꽃게 10년 전 가격에"

AK플라자는 전 점 식품관에서 ‘활 수꽃게’를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하는 ‘활 수꽃게 할인전’을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정상가 대비 약 50% 이상 할인된 가격이다.

AK플라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물때 분석에 기반한 사전기획으로 제철 식품인 수꽃게의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직매입 운영 방식으로 충남 태안과 서산에서 식품관으로 꽃게를 직송해 유통의 중간 과정을 최소화했다.

AK플라자는 물때에 따라 어획량과 산지가격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꽃게의 특성을 반영해 행사 기간을 정해 가격을 시세 대비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AK플라자는 이번 할인전 외에 물때에 따라 어획량의 차이가 큰 고등어, 갈치, 오징어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수산물 할인 행사도 지속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

◇ 롯데아울렛, 실외마스크 해제후 아웃도어 매출 45%↑

롯데아울렛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후 아웃도어 매출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국 매장에서 아웃도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아울렛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이달 4일까지 아웃도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롯데아울렛은 전국 21개 매장에서 '포레스트 캠프'를 주제로 아웃도어 행사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아이더, 콜럼비아 등 20여개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모델에 트와이스 발탁…글로벌 마케팅

롯데면세점은 트와이스를 모델로 발탁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걸그룹 에스파,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를 모델로 선정한 롯데면세점은 다음달 19일 이준호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K-컬처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 명동 본점 스타에비뉴에 새로 합류한 모델들의 핸드프린팅을 설치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리뉴얼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심플리쿡,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업 상품 출시

GS리테일은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이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와 손잡고 차별화 간편식 메뉴 3종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승우아빠는 차별화 레시피 등을 활용한 요리 콘텐츠로 2030세대에게 지지를 받으며 지난달 기준 164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다.

간편식 메뉴는 마이야르 3종으로 해당 상품들은 모두 승우아빠 유튜브 콘텐츠에서 인기를 끈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다. 간편식 상품으로 구현하기 위해 특급 호텔 셰프 출신의 심플리쿡 연구원과 승우아빠가 4개월 이상 공동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마이야르 커피소스 바베큐 폭립’은 엄선된 로인 립에 승우아빠가 직접 개발한 특제 커피 소스를 발라 완성한 상품이다. ‘마이야르 쯔란 갈비양념 큐브 스테이크’는 갈비 양념에 중국 향신료 쯔란을 넣어 익숙한 맛과 이국적인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마이야르 칠리 콘 카르네 파스타’는 특제 칠리 콘카르네 소스와 넓적한 페투치네 면의 조화로 멕시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마이야르 3종 메뉴는 GS프레시몰, GS샵 등 온라인 플랫폼과 승우아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먼저 론칭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