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CJ제일제당
이미지=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제주맥주와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 오픈

CJ제일제당 비비고는 국내 크래프트(수제) 맥주기업 제주맥주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꼴라보하우스 도산’에서 10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도깨비 만두바는 ‘색다르게 어우러지다, 믹스 잇 업(MIX IT UP)’을 슬로건으로 두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만맥(만두+맥주)바인 ‘뚝딱바’를 운영한다. 비비고 만두로 만든 ‘도깨비 불만두’·‘도깨비 숲만두’ 등 응용 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으다. ‘민트초코’·’코코넛커리’·’비비고 갓츄’ 등 만두에 찍어먹을 수 있는 8가지 이색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비비고와 제주맥주가 함께 개발한 한정판 맥주 ‘김치 사워비어’도 만나볼 수 있다. 김치 사워비어는 CJ김치유산균(CJLP133)을 활용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미지=SPC 파리바게뜨
이미지=SPC 파리바게뜨

◇ SPC 파리바게뜨, ‘2022 치즈페어’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다양한 치즈 제품을 선보이는 ‘2022 치즈페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제품은 ‘체다치즈를 더한 황치즈 크림빵’, ‘트리플 치즈 식빵’, ‘스윗머스타드 치즈소시지’, ‘콘치즈마요 그라탕’, ‘파마산치즈 어니언페스츄리’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치즈페어는 치즈를 활용한 이색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치즈페어의 인기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 사진=오뚜기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 사진=오뚜기

◇ 오뚜기 후원,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성료 

오뚜기는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이 6일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다고 6일 밝혔다. 

‘카레·향신료로 맞이하는 100세 시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학교수, 언론인, 식품 및 의약학 관련 연구원 등 다양한 계층의 인사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 주 원료인 강황을 포함해 후추, 생강, 로즈마리 등 다양한 향신료의 생리활성 및 건강 개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오뚜기 후원으로 2008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진행됐다. 

 

어메이징 오트 카페 전경 / 사진=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전경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 오픈

매일유업은 오트(귀리)를 맛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10월 8일 성수동에 개장하는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가 제공된다. 또한 비건 베이킹 클래스와 포토존,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카페 홈페이지에서는 방문만 해도 100% 당첨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어메이징 오트 카페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전원에게는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몽골 학생 봉사단이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 지역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 마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몽골 학생 봉사단이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 지역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 마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오비맥주는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 사업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9월말부터 이달 5일까지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 50여 명은 800그루의 비술나무를 식재하고 물을 주는 활동을 펼쳤다. 

오비맥주는 푸른아시아와 함께 5월 세계산림총회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과 환경난민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오른쪽)과 김영주 서초GS점 크루가 5일 맥도날드 서초GS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맥도날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오른쪽)과 김영주 서초GS점 크루가 5일 맥도날드 서초GS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맥도날드

◇ 맥도날드, ‘창립자의 날’ 맞아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 선물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글로벌 ‘창립자의 날’을 맞아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선물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창립자의 날은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던 창립자 ‘레이 크록'의 경영 철학을 기리기 위해 시작한 맥도날드만의 고유한 글로벌 행사다.

5일 한국맥도날드 본사 임원들은 서초GS점에 방문, 김영주 크루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김영주 크루는 다수의 고객으로부터 칭찬 및 감사 메시지를 받아 고개만족 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