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사진=SPC
파리바게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사진=SPC

 

[포쓰저널] 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2년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 2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전년도 순위인 38위보다 13계단 상승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00개 더 많은 500개 프랜차이즈 기업 순위를 발표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77년간 쌓아온 제빵 기술과 베이커리 운영 노하우,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해 올 상반기 100호점을 돌파했다.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에 매장을 열었다. 80% 이상이 가맹점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SPC그룹 측은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2020년 6월 캐나다 법인을 설립, 북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토론토, 밴쿠버, 퀘벡, 몬트리올 등 4대 거점을 중심으로 2030년까지 캐나다에 1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