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 개최

농심켈로그는 10월 21일까지 연희동 로컬샵 7곳과 협업해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연희동의 베이글샵, 카페, 디저트샵, 편집샵 등 로컬샵과 협업을 맺고 거리 전체를 팝업스토어로 활용했다.

켈로그 브랜드 컬러인 레드로 외부를 단장한 각 로컬샵에서는 오직 연희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 한정판 메뉴들을 선보인다. ‘에브리띵베이글’, ‘커피가게 동경’, ‘밀스’, ‘콜드레시피’, ‘피카니피카노’ 등이 메뉴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켈로그는 스탬프 투어, 프리 포토매틱,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제품 시식 등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를 다채롭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미지=국순당
이미지=국순당

◇ 국순당, 횡성한우축제 ‘국순당 팝업스토어’ 운영

국순당은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횡성한우축제에서 국순당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순당 팝업스토어는 우리 술에 대한 역사와 술 빚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명품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국순당 막걸리 빚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를 알리고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한다.

막걸리 빚기 체험은 축제기간 매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만료됐으며 당일 현장에서 잔여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횡성한우축제는 올해로 18회째다.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강원도 횡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윗줄 왼쪽 7번째), 김철우 보성군수(윗줄 왼쪽 9번째), 서상균 보성차생산자조합 조합장(윗줄 왼쪽 11번째)이 29일 보성읍 소재 보림제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윗줄 왼쪽 7번째), 김철우 보성군수(윗줄 왼쪽 9번째), 서상균 보성차생산자조합 조합장(윗줄 왼쪽 11번째)이 29일 보성읍 소재 보림제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보성군 차 재배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 1만포대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는 29일 전남 보성군의 차 재배 농가인 18곳에 친환경 커피 퇴비 1만포대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보성 지역 차 농가 지원을 위해 스타벅스가 기부한 커피 퇴비 1만포대는 200톤 분량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후로 현재까지 커피찌꺼기로 만드는 퇴비 생산을 지속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