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숲디가드 프로젝트 포스터./KCC
KCC 숲디가드 프로젝트 포스터./KCC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KCC는 ‘숲디가드’ 프로젝트를 실시해 고객과 함께 숲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숲을 보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숲디가드 프로젝트는 KCC와 한국미래환경협회가 올해부터 공동 추진하고 있는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고객이 숲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숲을 보존하는 숲 지킴이가 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숲 지키기 생활 가이드 모음집인 ‘숲디가드 가이드북’을 제작한 뒤, 다음달부터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통해 생활 속 숲 보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숲 보호 활동 팁 공유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KCC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숲디가드 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숲 보호를 위한 일상 속 팁을 적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증정한다.

‘숲 보호 실천 및 인증 이벤트’는 10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숲디가드 가이드북에 담긴 숲 보호 활동 내용들 중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선정해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로 공지할 예정이다.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 및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은 KCC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숲 살리기 사회공헌 활동이다.

KCC 관계자는 “숲디가드 프로젝트는 고객들과 함께 숲을 보호하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활동으로 숲 보존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자 기획”했다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숲 살리기 활동과 환경 보전의 노력을 장기적으로 펼쳐나가 ESG의 가치를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