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10층, 493호실

지식산업센터 '청라 SK V1' 투시도./SK에코플랜트
지식산업센터 '청라 SK V1' 투시도./SK에코플랜트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청라 SK V1’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라 SK V1은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2만6000㎡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493호실, 분양창고 26실, 근린생활시설 46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청라국제도시의 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가장 큰 규모다.

SK에코플랜트는 청라 SK V1의 인근에 청라 IHP도시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서 집적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IHP도시첨단산업단지는 2023년 조성예정으로 약 117만㎡ 부지에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생산시설, BMW 연구개발 센터 등 자동차 첨단 부품과 소재 관련 R&D(연구개발) 시설이 들어선다.

현재 청라국제도시에는 GM테크니컬센터, 청라 하나드림타운 등의 주요 업무시설이 들어서 있다.

향후 청라시티타워, 청라의료복합타운, 청라 IHP도시첨단산업단지,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점, 로봇랜드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 국제도시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이동과 인천국제공항 접근이 편리하다.

7호선 연장선(2027년 예정)과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2025년 예정) 공사도 진행되고 있다.

7호선 연장선 개통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SK V1은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설계로 화물차가 3번 회전으로 7층까지 빠르게 도달 가능하다.

각 사업장 안으로 차량이 들어가 물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도어투도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층고도 최대 5.6m에 달해 물류 이동에 최적화한 설계를 갖췄다.

오피스는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라이브 오피스 설계를 도입해 복층 공간 구조에 발코니를 갖췄다.

입주자 회의실, 지상1층 로비라운지(2개소), 지상2~7층 포켓 휴게데크(4개소) 등 다양한 업무지원시설과 옥상 정원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4차 산업의 거점으로 조성되는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데다 청라국제도시에 대기중인 대형 호재를 모두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며 “입주를 원하는 기업체들의 분양 문의가 오래전부터 끊이질 않아 이번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 될 전망”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