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지는 식품 줄이기 위한 실천 사항 제안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KB금융그룹이 식량위기에 대한 국민들의 작은 실천을 모으는 ‘K-BAB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K-BAB 프로젝트는 KB금융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꿀벌살리기 ‘K-Bee 프로젝트’, 플로깅 ‘K-Bag 프로젝트’에 이은 세 번째 프로젝트다.

KB금융은 그룹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지만 모양, 흠집 등의 이유로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재료로 활용하는 쿠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국민e든든 도시락’을 10월말 출시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할인쿠폰(60%)을 제공한다. 빈 용기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경품을 지급한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에는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농식품의 손실 및 폐기가 기후 위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한다.

KB금융은 시민단체 ‘소비자기후행동’과 함께 소비자 인식 변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활동을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식재료의 가격 상승과 공급 부족으로 식량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식품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국민들의 작은 실천들이 모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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