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 수상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지원을 통한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 및 게임업체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넷마블은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29일 오후 3시부터 ‘머지 쿵야 아일랜드’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10월 1일 오후 3시까지 접속 시 100젬을 증정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지적재산권)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챔피언십 대회 참가자 모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길드 챔피언십’ 참가자를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길드 챔피언십은 각 서버를 대표하는 총 16개 길드가 참여해 최강 길드를 가리는 대회다. 참가를 원하는 길드는 대장 혹은 부대장이 공식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된다.

길드 신청 조건은 ▲길드원 40명 이상 ▲1~3단계 거점 또는 성 보유 ▲대회 당일 길드 대장 또는 부대장 중 최소 1명 이상 참여해야 한다.

경기장은 발렌시아 공성전 맵 기반 30대 30 전장으로 구성되며, 10분 안에 공성측이 수성측의 성물을 파괴하면 다음 라운드로 진입한다. 첫 경기가 종료되면 진영을 교체해 두 번째 경기를 시작하고 공성 진영일 때 성물을 빠르게 파괴한 길드가 승리한다.

10월 7일 대진표를 생방송으로 추첨하며, 연습기간을 거쳐 10월 16일 16강전 및 8강전, 10월 23일 4강전·3~4위전·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23일부터 진행하는 4강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5성 소환수 ‘오라클’ 업데이트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오라클’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로니클’에 새롭게 선보이는 ‘오라클’은 태생 5성 소환수다. 물·불·바람·빛·어둠 등 총 다섯가지 속성에 따라 강력한 스킬과 다양한 콘셉트가 부여된다.

컴투스는 새롭게 도입된 오라클을 유저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10월 18일까지 오라클의 획득 가능성을 높인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라클 등장을 기념해 전설의 불·물·바람 속성 소환서 각 1장, 3성 영웅 무기 상자 1개, 3성 영웅 룬 상자 6개의 선물을 10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지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