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단독 및 점포겸용주택용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단독 및 점포겸용주택용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단독 및 점포겸용주택 161개 필지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원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100만㎡ 부지에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7000여가구 규모의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는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의 조경 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이 참여해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조성됐다.

이번에 분양하는 타운 2~4단지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남측과 남서측 1종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해 있다.

점포겸용 단독주택 용지 93개 필지와 일반 단독주택용지 68개 필지 등 대지면적 198㎡~571㎡ 총 161개 필지로 구성된다.

건폐율 60%, 용적률 180%, 3층 이하로 건축 가능하며 현재 부지조성이 완료돼 있어 올해 말 대금 납부 완료 후 즉시 착공 가능하다.

총 56개 필지 규모의 타운 2단지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녹지 중심축이자 생태하천인 장다리천 동측 부지에 위치해 있다. 장다리천 건너편 마중 공원과 인근의 꿈이랑 공원 등 녹지가 있다.

2단지는 5가구 이하로 건축 가능한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32필지가 6가구 이하로 건축 가능한 일반 단독주택용지 24필지를 둘러싸고 있다. 부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곡정고교가 있으며, 곡반 초·중교 설립이 예정돼 있다.

3·4단지는 각각 수원 아이파크 시티 5·6단지 남측에 위치해 있다. 근린생활시설용지 2곳과 맞닿아 있는 것이 장점이다.

3단지는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31필지와 일반 단독주택용지 23필지 등 총 54 필지, 4단지는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30필지와 일반 단독주택용지 21필지 등 51개 필지로 구성된다.

3·4단지는 스트리트 상업시설이 둘러싸인 형태로 조성되며, 4단지 내에는 공공복합용지가 있다. 또 HDC현산이 건립해 수원시에 기증한 지상 2층, 연면적 2500㎡ 규모의 한림도서관과 생태하천인 우시장천과 인접해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의료시설, 사회복시시설 용지 또한 최근 분양이 완료돼 생활 인프라가 추가 공급될 예정이다.

교통 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수원 아이파크 시티 서측에 위치하고 있다. 수원역과도 한 정거장 거리로 KTX, 수인분당선, GTX-C(예정)노선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있고,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도 예정돼 있다. 3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의 직주근접 단지 역할도 할 수 있다.

인근 생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NC백화점, 메가박스 등이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단독 및 점포겸용 주택용지는 14일부터 26일까지 온비드 사이트를 통해 입찰신청을 받는다.

추첨 및 당첨자 발표는 27일 예정이며 28일부터 30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