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기능경연대회 자동차페인트 종목 대회 현장./KCC
2022 전국기능경연대회 자동차페인트 종목 대회 현장./KCC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KCC는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자동차페인트 종목에 자동차 보수용 도료를 후원해 전국기능경기대회 공식 후원을 25년째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만 17~22세 청년들이 참가가능한 행사로 지역간 숙련기술수준의 상향평준화와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 및 저변확산을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KCC는 1998년부터 자동차 도장 종목에 도료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도 1톤 이상의 도료를 후원하고 대회기간 동안 KCC 도료 기술 담당자 2명이 상주하며 원활한 대회 운영을 돕고 있다.

또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KCC RTC(자동차보수용도료 훈련센터)에서 자동차 도장 훈련(실습, 연습)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해주고 있다.

KCC 관계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메달 수여자들은 국제기능올림픽 출전 대상자가 되고 특히 대한민국은 국제기능올림픽에서 매회 1, 2위를 다투는 기능 강국”이라며 “대회 운영을 위해 도료를 공급하고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곧 국위선양으로 이어져 의미가 깊다”고 했다.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8일간 창원컨벤션센터 등 8개 경기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금메달은 고용노동부장관상, 은·동메달은 한국위원회 회장상을 시상한다. 또 직종별 1위 입상자 중 우수자 2명을 선정해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