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동의 캠페인과 연계 진행

이미지=남양유업
이미지=남양유업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남양유업은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 일환으로 한국뇌전증협회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와 함께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같이 걸을래?’ 걷기 챌린지 활동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제품 생산과 한국뇌전증협회 및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과 협약식 등을 통해서 뇌전증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챌린지는 뇌전증 질환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받고 있는 뇌전증 환자를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남양유업 측의 설명이다.

9월 5일까지 진행되는 같이 걸을래? 챌린지는 뇌전증 환자의 인식 개선을 위해 현재 추진되고 있는 ‘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동의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된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2만 명에게 캐시워크 앱에서 사용 가능한 소정의 캐시를 제공한다.

‘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동의 캠페인 동참자에 한해서는 초코에몽 1박스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흥동 한국뇌전증협회 회장은 “남양유업 및 넛지헬스케어와 함께하는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뇌전증 환자가 겪는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뇌전증 관리 지원법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여 입법 동의가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