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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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마트는 국산 품종으로 키워낸 양파와 대파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 양파’와 ‘호걸 대파’는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는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롯데마트가 품종 선정부터 재배까지 1년의 과정을 거쳐 준비한 상품이다.

대한 양파는 국립종자원에 등록된 국산품종 중 우수품종을 골라 지난해 9월부터 경남 함양, 전남 무안, 충남 홍성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상품이다.

호걸 대파 역시 3월부터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 후 출시됐다. 잎 지름이 좁고 단단해서 기존 대파에 비해 신선도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국내에서 재배되는 대다수의 양파가 수입 품종으로 해외 로열티가 발생하는데 최근 국산 품종도 품질이 많이 개선되고 있다”며 “연일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고 국산 종자를 지키기 위해 국산 품종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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