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총 992가구 규모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대우건설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대우건설은 9월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46가구 △84㎡A 223가구 △84㎡B 479가구 △105㎡ 144가구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1만여가구 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주변 학교시설로는 용강초, 용강중,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등이 있고 광양시립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다른 지역 이동이 용이하다. 또 광양터미널, 경전선 광양역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익신일반산업단지, 광양항서측배후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단지 역할을 할 수 있다

주변 행정·편의시설로 하나로마트(용강점), LF스퀘어 테라스몰(광양점), CGV,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읍사무소, 광양시청 2청사 등이 있다. 순천 신대지구가 생활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이 있고 인근 동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수변공원도 이용할 수 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들어서는 광양시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각종 규제가 완화됐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LTV)은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취득세 및 양도소득세 등 세 부담도 비교적 낮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면서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