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인터뷰·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이미지=CJ그룹
이미지=CJ그룹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CJ그룹은 기업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CJ 뉴스룸은 기업 블로그 형태를 거쳐 2020년 웹사이트로 개편한 '채널CJ’가 전신이다. 개명과 함께 영문 페이지(CJ NEWSROOM)도 함께 오픈했다.

CJ 뉴스룸은 국내외 미디어, 산업 전문가, 투자자, 구직자 등 다양한 고객을 겨냥한 채널이다. CJ 안팎의 소식과 함께 임직원 인터뷰, 칼럼, 데이터 분석 기반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뉴스(NEWS) △온리원 스토리(ONLYONE STORY) △CJ 헤리티지(CJ HERITAGE)로 구성된다. CJ의 중기비전 4대 성장엔진과 핵심 사업군을 연계한 내용 등은 온리원 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NEWS는 보도자료, 이미지 등 CJ그룹에서 발표되는 자료들을 모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등 계열사별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아카이브 기능을 개선했다. 

ONLYONE STORY는 CJ의 비즈니스 및 연관 산업 관련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한다. CJ HERITAGE 에서는 CJ의 역사를 보여주는 기획물들이 연재된다.

CJ 뉴스룸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라이프스타일 트렌트 토크쇼 '빈스큐레이팅' △계열사 사업장 현장 체험기 △임직원 인터뷰 등 CJ 사업을 알리고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가 매월 정기 업로드 된다.

CJ 뉴스룸 관련 소식은 페이스북과 네이버 포스트, 링크드인 각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CJ 뉴스룸 관련 소식은 페이스북과 네이버 포스트, 링크드인 각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뉴스룸 리뉴얼 론칭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도 마련했다. CJ 뉴스룸 페이스북을 팔로우 하고 뉴스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를 댓글로 작성한 고객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CJ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