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고객에게 전화 걸어 상담 서비스 제공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KB증권은 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고객의 계좌에 담보부족이 발생해 안내해주는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 등 고객에게 안내해 처리해야 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모니터링) ▲지점 업무 처리시 필요한 서류 등 고객에게 안내를 해야하거나 고객이 문의하는 업무까지 AI 상담 콜봇이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AI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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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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