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제주·양양서 바닷가 환경 정화 '비치코밍' 프로젝트

롯데백화점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하계 휴양지 해변으로 찾아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비치코밍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비치코밍은 바닷가로 떠밀려 온 표류물, 쓰레기 등을 거둬 모으는 친환경보호운동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6~7일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 13~14일 강원 양양 중광정 해수욕장에서 비치코밍 부스인 '리얼스 마켓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비치코밍에 필요한 도구를 대여해 주고 증정품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1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다시, 지구를 새롭게'를 테마로 '리얼스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해피니스 마켓'⋯농축수산물 최대 70% 할인

현대백화점은 5~7일, 12~14일 6일간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농축수산물과 생활필수품을 할인 판매하는 ‘현대백화점 해피니스 마켓’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행사에서 기간별로 각각 15개 품목씩 총 30개 품목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5~7일에는 전 점포에서 △한우 1등급 정육 불고기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등을 할인 판매한다.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양파 △자반고등어 등을 할인 판매한다.

12~14일에는 전 점포에서 △국내산 돈육 삼겹살 로스 △비트 액체 드럼용 용기 세제 등을 선보인다.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감자 △하우스 감귤 등을 할인한다.

△계란 △삼겹살 △햇반 △롤티슈 등 대표 생활필수품 4개 품목에 대해선 각 1만 개씩 한정수량으로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마트
/이마트

◇ 이마트,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할인전…한우 최대 40% 할인

이마트는 10일까지 브랜드 한우, 호주산 소고기, 삼겹살·목심 등 각종 육류부터 여름 제철 과일, 피코크·델리 간편 먹거리 등을 할인 판매하는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횡성 축협 한우, 경주 천년한우, 팔공 상강 한우 등 지역 축협의 우수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당관세 적용으로 가격이 인하된 호주산 소고기는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주산 척아이롤은 정상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KB국민카드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수박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 판매한다.  '파머스픽 씨가 적어 먹기 편한 수박'은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샤인머스캣과 거봉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3000원, 5000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 빅텐 EX돔텐트는 행사 카드 구매 시 50%, 빅텐 빅돔텐트는 40% 할인한다.  티막 성인·아동 래시가드와 성인 비치 팬츠 전 품목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뼈삼겹등심 출시…“한 덩이에 네 가지 부위"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뼈삼겹등심인 ‘고인돌 삼겹살’을 출시해 10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뼈삼겹등심은 한 덩이에 삼겹살, 등심, 등갈비, 갈비 등 총 4가지 부위가 붙어있는 커다란 크기의 돼지고기다. 모양이 고인돌을 닮아 고인돌 삼겹살로 작명했다.

롯데마트는 최근 돼지고기 뼈등심 부위인 돈마호크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데 주목해 삼겹살과 등갈비 부위를 추가한 뼈삼겹등심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임직원 위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 신설

GS리테일은 임직원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와 손잡고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임직원 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 등 임직원 가족도 해당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임직원 1인당(가족 포함) 가능한 상담 횟수는 연 4회다. GS리테일 전용 사이트 또는 콜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예약 시 상담 방식, 일자, 지역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상담 방식은 '대면상담', '화상상담', '전화상담' 총 3종류이고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GS리테일 집계 결과 전문 상담 프로그램 도입 직후 누적 이용 건수가 100여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은 변화하는 시대, 세대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적극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기업 복지 체계를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