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마케팅에 데이터 활용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KB국민카드가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인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AiBi는 ‘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다.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 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Market Sensing, 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돼 매일 약 200만건의 데이터를 수 분 이내 처리한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인공지능(AI)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관심 사안에 대한 ‘리포트 정기구독’을 통해 분석된 정보를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AiBi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신속하게 시장의 변화를 감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기반을 마련했다”며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에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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