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의 사전예약을 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소2 이용자는 24일부터 ▲신규 월드 ‘노이’ ▲’클래스 체인지’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주년 기념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TJ’s PRESENT’ 3종도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업데이트 전날인 2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다양한 1주년 기념 보상을 받는다. ▲1주년 기념 증표 ▲1주년 기념 인장 ▲1주년 기념 영웅 등급 의상 ‘부활’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V4’ 1000일 기념 ‘브이포티비’ 생방송 진행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라이브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 생방송 ‘브이포티비’ 11화에서 8월 예정된 업데이트의 세부정보와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2월부터 6월까지의 ‘전쟁의 시대’ 4개 시즌 업데이트 주요 포인트를 되짚었다. 그는 “특히 시즌제가 도입된 시즌 0 업데이트는 ‘V4’ 장기 서비스를 위한 포석이었던 만큼 모두에게 남다른 업데이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즌 1에서 선보인 ‘실루나스 벨자논 협곡’과 필드보스 ‘마그라톤’, ‘발덴’ 장비를 소개하면서, 하반기 ‘발덴’ 장비의 추가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방송 말미에는 올해 하반기 시즌 5와 내년 상반기 시즌 6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올 하반기에는 ‘V4’ 3주년을 기념해 자유 무역 도시와 해안 필드와 필드 보스, 최상위 콘텐츠와 불멸 등급의 최상위 장비가 등장한다.

넥슨은 내년 상반기에는 신규 ‘루나트라’와 이도류의 여성 클래스 등장과 소규모 전장 콘텐츠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여름맞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3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31일까지 이벤트 정예 던전 ‘여름의 섬’을 오픈한다. 해당 이벤트 던전은 ‘꿈의 백사장’, ‘사랑의 해안’, ‘열정의 바다’, ‘희망의 섬’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됐고, 캐릭터 레벨과 권장 전투력에 맞춰 각 던전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매일 1시간씩 이벤트 던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주문서 상자’와 ‘음식 바구니’를 비롯해 각종 보상들과 특별 아이템인 ‘썸머 파티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10분 간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하는 ‘썸머 파티 주문서 교환 이벤트’를 통해서는 ‘썸머 파티 주문서’를 사용해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을 제작하거나 다른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을 통해 획득 가능한 클래스별 수영복 외형 아바타인 '썸머 파티'도 공개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