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백리뷰’ 오픈, L.POINT 100만점 증정

/'이미지=롯데백화점
/'이미지=롯데백화점

 

[포쓰저널] 롯데백화점이 ‘모바일 영수증’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데 이어 ‘모바일 영수증’ 활성화에 나선다.

8월 1일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전면 도입하고 롯데백화점 앱에서 모바일 영수증을 활용해 구매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롯백리뷰’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8월 국내 백화점 최초로 ‘모바일 영수증’ 시스템을 도입해 현재 약 500만명의 ‘모바일 영수증’ 이용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의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에서 구매 후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은 고객은 누구나 ‘롯백리뷰’에 구매 후기를 작성하고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정 상품군 또는 브랜드와 상관없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일 영수증 기준 5000원 이상 구매 후 L.POINT(엘포인트) 적립시, 롯데백화점APP의 ‘모바일 영수증’ 메뉴에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특히, 리뷰를 작성하면 롯데백화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POINT를 한 건당 최대 300점까지 적립해주는 리워드 제도도 운영한다.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규 등록된 포토리뷰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리뷰어 100명에게는 등수에 따라 L.POINT를 최대 100만점에서 5만점까지 차등 지급한다.

‘롯백리뷰’에서는 개인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댓글’ 기능이 있어 기존 리뷰에 대한 추가 질문 및 답변 등이 가능하다. 또한,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들만 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 및 파트너사의 만족도가 기대보다 높았다”며 “‘롯백리뷰’를 통해 고객들의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늘리고, 더 나아가 건전한 리뷰 문화를 형성해 더욱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