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와 합동조사

펩시 제로슈거 500ml
펩시 제로슈거 500ml

 

[포쓰저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펩시 제로슈거 500㎖ 페트병' 일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의혹에 대해 "식약처와 합동조사한 결과, 문제없는 것으로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뚜껑 등 용기 외면에 이취가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자체 제품안전센터,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합동 조사를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생산 과정상 이상 여부와 이취가 발생한 제품과 동일 제품의 기준 및 규격을 검사한 결과 펩시 제로슈거 제품과 해당 포장재질은 미생물, 중금속 등이 기준치 이내의 적합한 제품임을 확인했다”고 했다.

또 “해당 이취는 유통과정 중 일부 제품이 하절기 높은 온도에 따라 병 입구에 미세한 변형이 발생되고 해당 공간으로 음료 성분이 새어 나와 병 입구 외면에 흡착되고 해당 향이 공기 중 산소와 반응(산화)해 땀 냄새와 유사한 향으로 변한 것이 원인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해당 이취의 원인 성분으로 판단되는 데카날과 옥타날로 식품첨가물은 향료성분으로 등록된 안전한 물질로 확인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탄산음료의 특성상 미세한 병 입구의 변형이 발생하더라도 내부의 높은 압력으로 외부의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아 내용물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다.

또 “펩시 제로슈거를 포함해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께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먹거리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소비자께서 롯데칠성의 다양한 음료 제품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 프로세스 재점검, 품질검사 확대 및 강화, 재발방지대책 수립 등을 통해 유사한 사례가 재차 발생되지 않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