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부영그룹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부영그룹은 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학교 산하 평생교육원이 경상남도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지원사업’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지원사업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유도하고 대 도민 평생학습 서비스 확대 및 평생학습 참여율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창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경남도민 평생학습대학 분야에 선정됐다. 미용예술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뷰티산업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한다.

뷰티산업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사회 미용 인력 전문가 자격취득 과정인 Barber 교육전문가(민간 자격증) 3급, 두피관리전문가 (트리톨로지스트)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우미옥 창신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전문인력 양성 교육사업을 통해 경상남도 내 미용 관련 우수한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고용노동부 여성맞춤형 일자리 대책에 맞춘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해 지역 평생교육 및 미용업 발전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부영그룹은 2019년부터 창신대학교에 매년 신입생들에게 1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재정지원을 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