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배우 김효진과 유기견 보호소 봉사

갤러리아백화점은 임직원 봉사단 '파란'(PARAN)이 경기도 용인의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란 봉사단은 반려동물 문화의 사각지대를 조명하는 갤러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PARA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임직원들이 만든 단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갤러리아 본사와 광교점 임직원들은 물론 배우 김효진도 참여해 보호소에서 생활 중인 유기견들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또 보호소 유기견들을 위한 후원금도 전달했다. 후원금은 유기견 치료비와 사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일 서울 마포구 사회복지회관에서 이마트·G마켓·CJ제일제당 3사가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결식 아동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G마켓 서민석 커뮤니케이션부문장, CJ제일제당 권준형 부장, 전국푸드뱅크 김홍중 사무총장, 이마트 홍성수 CSR담당이 전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마트
20일 서울 마포구 사회복지회관에서 이마트·G마켓·CJ제일제당 3사가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결식 아동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G마켓 서민석 커뮤니케이션부문장, CJ제일제당 권준형 부장, 전국푸드뱅크 김홍중 사무총장, 이마트 홍성수 CSR담당이 전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마트

◇ 이마트·G마켓, CJ제일제당과 결식아동 위해 4000만원 후원

이마트와 G마켓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결식아동들을 위한 후원금 총 4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와 G마켓은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CJ제일제당 비비고 제품 할인행사를 진행, 해당 제품 판매 수익의 1%를 함께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3사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총 4000만원의 금액을 전국푸드뱅크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전국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2013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0년간 3만장이 넘는 헌혈증서와 기부금을 전달한바 있다. 5월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아동 안전 물품을 기부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앱 출시

롯데마트는 와인 전문 매장 '보틀벙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틀벙커 앱으로는 매장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사전 예약도 할 수 있다. 앱에서 찾은 제품의 매장 진열 위치를 알려주고 구매 기록 등을 바탕으로 제품도 추천도 해준다.

음식이나 시즌별로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해주는 콘텐츠도 별도로 선보이고 매장에서 구매한 와인의 시음 기록을 개인적으로 남길 수도 있다.

지난해 말 서울 잠실 제타플렉스에 처음으로 문을 연 보틀벙커는 현재 3호점까지 매장을 확장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어바웃펫, ‘네이버 펫’ 론칭에 참여…신규 방문자 135%↑

GS리테일은 자회사 어바웃펫이 네이버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서비스 ‘네이버 펫’에 당일배송 협력사로 참여하면서 신규 방문자수가 135%, PV(페이지뷰)는 20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어바웃펫은 네이버가 14일 론칭한 네이버 펫에 참여해 당일배송 서비스 및 상품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다. 

수도권을 포함한 당일배송과 새벽배송망을 적극 활용하는 등 GS리테일의 배송 인프라와 노하우를 네이버 펫 고객들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어바웃펫은 급속히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GS리테일이 론칭한 펫 전문몰이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춘천 맛집 ‘샘밭막국수’ 간편식 출시

세븐일레븐은 춘천 3대 막국수 전문점 중 하나인 샘밭막국수와 ‘백년가게 샘밭막국수’ 간편식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샘밭막국수는 3대가 46년째 운영하는 춘천 막국수 전문점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감칠맛과 100% 메밀면으로 유명하다. 2020년에는 30년 이상 된 점포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성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점포에게 주어지는 ‘백년가게’에 뽑히기도 했다.

백년가게 샘밭막국수는 비법 비빔소스와 함께 100% 메밀면, 참기름, 참깨, 김가루로 구성해 춘천 샘밭막국수의 맛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세븐 앱에서 해당 상품 예약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벨리곰 팝업스토어 개점

롯데면세점은 분홍색 곰돌이 캐릭터인 ‘벨리곰’의 팝업스토어를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0층과 12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젊은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다. 4월 롯데월드타워 야외 광장에 15m 크기로 전시돼 주목받은 바 있다.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벨리곰 굿즈 오프라인 매장은 롯데면세점 매장이 유일하다. 벨리곰 시그니처 굿즈인 벨리곰 시팅 인형과 피규어, 드라이버 커버 등 인기 품목을 포함해 텀블러, 미니 컵튜브, 피크닉 매트, 쇼퍼백 등 다양한 벨리곰 상품 23종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