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지주

◇ "국산 밀 자급률 제고" 농협경제지주, '소비촉진' 행사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31일까지 ‘2022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를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수도권 6개 농협 유통판매장(고양·성남·수원·양재·창동·신촌)에서는 ▲국산 밀 상품 기획전 ▲국산 밀 가공상품 사은품 증정 이벤트(매장별 200개 한정) 등을 실시한다.

농협경제지주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SNS(소셜미디어)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신의 SNS 계정에 이벤트를 공유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국산 밀 간식꾸러미를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 롯데百 본점 리뉴얼 효과…해외패션관 매출 두배 증가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3월부터 본점에서 진행 중인 리뉴얼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새로 문을 연 여성해외패션관의 17일까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기존 2∼4층에 분산돼있던 여성 패션 브랜드를 층별 콘셉트에 맞게 재정비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남성해외패션관도 리뉴얼 이후 1년간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패션 등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하겠다는 전략 아래 1979년 본점 개점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본관 및 에비뉴엘, 영플라자 전 층의 브랜드 구성을 바꾸는 것은 물론 브랜드별로 독립된 박스형 매장으로 구성해 프라이빗한 쇼핑이 가능하게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여름 맞아 ‘바질뱅스’ 여름 상품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여름을 맞아 비치 파라솔, 비치 의자 등 다양한 ‘바질뱅스’ 여름 상품을 다음달말까지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바질뱅스는 호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다양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치 파라솔을 비롯해 의자, 쿠션, 러그뿐 아니라 아웃도어 브랜드도 생산한다.

바질뱅스 비치 파라솔과 비치 의자는 갤러리아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폭염·장마에 배달주문 건수 역대 최고치…전년比 430%↑

GS리테일은 지난 한 달간(6월 21일~7월 18일) 자체 배달 전용 주문앱인 ‘우리동네딜리버리 주문하기’ 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기간 배달 주문 건수는 전년동기 대비 430%, 전월 대비 212% 신장했다. 편의점 GS25는 전년동기 대비 409%,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523% 주문이 늘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당시 편리했던 배달 주문을 경험한 고객들이 올해 6~7월, 전년보다 무더운 날씨와 긴 장마에 배달을 찾으며 주문이 폭증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고객들은 GS25에서는 쏜살치킨과 햇반, 삼각김밥 등 프레시푸드와 간식거리를, GS더프레시에서는 삼겹살 구이와 바나나·수박 등 장보기 상품을 많이 배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지속 성장하는 퀵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배달 전용 상품 발굴 △할인 및 증정 행사 △통신사(KT, LGU+) 할인 △더팝 리워즈 적립 △참여형 이벤트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21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롯데마트는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19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206종, 건강기능식품 54종 등 총 800여개다.

롯데마트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엘포인트 회원 및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도 가능하다.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는 롯데마트와 동일한 혜택으로 사전예약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만 이용 가능한 전용 상품과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MBTI 유형별 맞춤형 호캉스 상품 출시

롯데호텔 서울은 MBTI 유형에 맞춰 맞춤 호캉스를 제안하는 ‘마이 서머 MBTI케이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젊은세대의 문화코드로 유행 중인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는 사람의 성격을 4가지 경향,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으로 구분한다.

롯데호텔 서울의 MBTI 패키지는 지표별 유형에 맞춰 총 8가지의 특전을 설정했다.

에너지 방향 유형 중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I형(내향형)을 위해 객실에서 여유롭게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조식을, 외부활동을 즐기는 E형(외향형)을 위해서는 폭 넓은 메뉴를 고를 수 있는 라세느 2인 조식이 준비된다.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S형(감각형)에게는 그라운드 시소의 전시회 티켓 2매, 결정을 내릴 때 판단 방향 중 사고를 선호하는 T형(사고형)은 통합 궁궐 입장권 2매, 감정을 선호하는 F형(감정형)은 비건 브랜드 라부르켓의 배쓰솔트 1개를 각기 증정한다.

MBTI 패키지는 여름 한정으로 진행돼 다음달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이용 고객 대상 뷰티 프로모션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인천공항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화장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뷰티 자판기 뽑기 이벤트'로 화장품 샘플을 증정한다. 베네피트, 클라랑스, 프레쉬,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의 브랜드 중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매 시 받은 코인을 인천공항 T2 게이트 253에 위치해 있는 뷰티 자판기에 넣으면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자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가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예매하면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