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어르신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 라운지' 오픈

KB국민은행은 18일 서울시 내에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KB 시니어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대형 밴을 통해 월요일 중랑구 용마경로복지센터, 화요일 구로구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은평구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목요일 노원구 월계어르신복지센터, 금요일 강서구 서울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 매주 방문한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각 복지관 내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전담직원을 배치해 ▲소액 현금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하나원큐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개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기 조합돼 제작됐다. 

바이럴 영상에는 신인 아이돌그룹 ‘IRRIS(아이리스)’가 참여했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공공마이데이터' 통해 IRP 신규 가입 간소화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자격 확인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방식으로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공공 마이데이터는 각종 행정·공공기관에 산재돼 있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한 번에 모아 간편하게 조회하는 서비스다.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가입 프로세스 도입으로 기존에 최대 1분 이상 소요됐던 가입자격 확인 시간이 5~10초로 개선됐다. 

공인인증서 인증절차가 불필요함에 따라 개인사업자도 홈텍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자격확인이 가능하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여름방학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15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특강 당.나.귀(당신과 나의 귀한 만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강은 ‘올바른 투자’와 같은 금융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7~8월 중 진행된다.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일일 은행원 체험’등과 같은 진로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금번 여름방학특강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금융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