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
/사진=쿠팡

 

[포쓰저널] 쿠팡은 쿠팡플레이가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구단을 초청해 주관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중계에 약 300만 명에 달하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접속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13일 저녁 토트넘과 팀 K리그의 1차전은 약 184만 명의 UV(유니크 뷰어·Unique viewer, 중복 없이 1회 이상 경기를 재생한 고객)를 기록했다. 토트넘과 세비야 FC의 16일 2차전 중계 UV는 110만 명에 달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2개 경기는 모두 쿠팡 와우 회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혜택으로 오직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서만 중계됐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에게만 판매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도 1차전이 치러진 서울월드컵경기장에는 6만4100명, 2차전 장소였던 수원월드컵경기장에는 4만3998명의 관중이 모였다.  

자사 유료 멤버십 가입 회원만을 대상으로 기획한 스포츠 이벤트로는 국내 유례없는 성과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을 믿고 사랑해주신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 큰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준비했다”면서 “축구 경기를 통해 수많은 와우 회원들이 경기장에 집결하고, 수백만 명의 와우 회원들이 동시에 쿠팡플레이에 접속했다는 사실에 깊은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