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 이마트, '가격의 끝' 프로젝트 통해 최저가 관리

이마트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4일부터 실행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최저가 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의 ‘상시 최저가’ 첫 단계는 ‘40대 필수상품’ 가격 인하다.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주요 상품들을 살펴보면 알찬란(계란 30구)은 종전 7480원에서 6730원으로 싸진다. 양파(3입)는 1800원에서 990원으로 45% 가량 인하된다. 쌀(여주쌀 진상 10㎏)은 3만1900원에서 2만9900원으로 낮아진다. 

이밖에도 코카콜라, 서울우유, 신라면, CJ햇반 등도 이번에 가격을 내렸다. 방향제 페브리즈와 칫솔 메디안듀얼이팩션칫솔은 종전 가격 대비 30~5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영유아 건전지 삼킴 사고 방지 캠페인 

롯데마트는 듀라셀과 함께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한 건전지 사용을 권장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7일까지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해 '쓴맛' 코팅 처리된 리튬 동전 건전지 3종 및 일부 듀라셀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우리아이 M클럽'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행사 제품 구매 시 행사가에서 2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 전점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우리집 안전지수 테스트'를 통해 가정 내 안전한 건전지 사용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안전 서약'에 동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31일까지 'mom편한 하이드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다양한 테마의 사연을 받아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힘쓰는 워킹맘 사연을 모집한다. 또한 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비롯해 식기세척기, 물걸레 청소기, 무선 청소기 등 가사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사연은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케니샤프,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쇼비뇽블랑 출시

GS리테일은 10일 11번째 전용와인으로 '케니샤프 웨일본베이 쇼비뇽블랑'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라벨은 세계적인 팝아트 거장 케니샤프,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의 선구자 세인트 클레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한정판 쇼비뇽블랑 화이트와인이다. 알코올 도수는 9.5%이며 여름철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칠링백을 제공한다. 

케니샤프는 미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팝아트 화가 겸 설치 예술가로 거론되는 인물이다. 5월 진행된 GS리테일 ‘상상이상의 쇼핑 유니버스, GS상상초월’ 캠페인과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세인트 클레어는 2005년 국제 와인·증류주 대회인 IWSC에서 '올 해의 와이너리(와인공장)'로 선정된 곳이다. 

GS리테일은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GS25와 GS더프레시에서는 10일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클라우드 맥주,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맥주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은 '클라우드 반반닭강정'과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로 이뤄졌다.

클라우드 반반닭강정은 맥주와 먹을 때 잘 어울리도록 특별히 개발된 소스와 함께 치킨너겟, 웨지감자, 머스터드 소스까지 등을 한 박스에 담았다.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는 벨기에산 감자로 만든 해쉬브라운과 딜소스, 케찹마요소스로 만든 아메리칸 스타일 햄버거다. 특히 블랙페퍼 발사믹 소스로 버무려진 구운양파와 체다치즈를 맛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출시를 기념해 세븐앱에서 해당 상품 구매 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