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포쓰저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KOFR 금리 액티브(합성)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ETF의 순자산은 상장 57일 만인 23일 1조1223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ETF 도입 이래 역대 최단기간 1조원 돌파 기록"이라면서 "단숨에 국내 ETF 순자산 19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한국 무위험지표금리(KOFR)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한 ETF다. 

KOFR은 한국판 무위험지표금리(RFR)로 국채∙통안증권을 담보로 한 익일물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KOFR은 실거래 기반으로 산출되기 때문에 무위험에 가깝고 조작 가능성이 희박해 금융기관의 의견을 기반으로 산정되는 CD금리보다 신뢰도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기준금리 인상으로 이자 수준의 매력도가 점증하는 가운데,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가 유동성 관리의 효율적인 투자 수단으로 각광받으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면서 "개인 투자자들도 증권사 계좌 내에서 해당 ETF를 매수해 재투자 기회를 노리는 등 단기 운용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