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이마트
/이미지=이마트

 

◆ 이마트, 네이버와 협업 확대...27일부터 일주일간 쇼핑라이브 9회 연속 진행

이마트는 네이버와 협업해 27일부터 7월3일까지 ‘어메이징 위크’를 열고 이마트 상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9회 연속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쇼핑라이브에서는 다양한 할인쿠폰은 물론, 방송 중 구매인증과 깜짝 이벤트를 진행해 이마트 금액권, 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이마트 월계점에서는 27일 오후 7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특가쇼’를 아트리움에서 라이브로 진행한다. 최현우가 참외, 감귤, 홍감자 등 파머스픽 신선식품과 피코크 디저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루키’가 시식단에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6월30일과 7월3일에는 네이버 클로바의 AI(인공지능) 보이스 더빙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다나’가 처음으로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이마트 전단상품을 소개개한다. 송은이, 승우아빠 등 방송인과 유튜버가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마트의 캠핑용품, 피코크, 신선식품 등을 판매한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3월 네이버와 사업 협약을 맺은 이마트의 ‘지역명물 챌린지(7월)’, SSG닷컴의 ‘네이버 장보기(10월)’ 및 ‘새벽배송몰(2022년3월)’ 운영 등을 통해 양사는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장보기’는 론칭 시점 대비 5월 거래액이 163% 증가했다. 월평균 주문 고객수도 약 2배 늘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상품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라이브커머스 점유율 1위 네이버와 협업해 연속 쇼핑라이브를 선보인다”며 “이마트와 네이버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온·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SSG닷컴

◆ SSG닷컴 5월 캠핑용품 매출 전년비 20% 이상 증가

SSG닷컴은 5월 한 달 간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가 상반기 캠핑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캠핑용품에서는 부피가 큰 대형 상품보다 용량과 크기가 작은 소형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또 장비에 여러 기능이 있는 상품을 구매해 무게를 최대한 줄이고 ‘가볍게’ 짐을 챙겨 캠핑을 떠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텐트는 무게 8㎏, 면 소재로 제작된 1~2인용 상품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의자는 사이즈는 크지만 크기 대비 무게가 가벼운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이블은 돌돌 말리는 거나 3단까지 접히는 형태의 상품이 구매가 많았다.

식품에서도 가볍게 챙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 선호가 두드러졌다.  SSG닷컴는 이달 1일 캠핑 전문관 ‘캠핑 ABCDe’를 새롭게 열고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다양한 캠핑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멍하니 불을 쳐다보며 휴식을 취하는 ‘불멍’을 즐기는 고객도 많아지며 화로대, 랜턴 등 관련 상품 매출이 함께 증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국내 캠핑 인구가 5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캠핑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본인만의 감성을 드러내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캠핑을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NS홈쇼핑
/이미지=NS홈쇼핑

◆ NS홈쇼핑, 상반기 마지막 여행상품 특집 방송...추첨 통해 100만원 제공

NS홈쇼핑은 26일에 '교원투어 호주 시드니'와 '그랜드하얏트 제주' 등 상반기 마지막 여행상품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6일 오후 6시 20분 방송하는 '교원투어 호주 시드니'는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를 선보인 교원투어의 프리미엄 힐링여행 상품이다

출발일에 따라 6일 또는 7일 일정으로 울릉공, 저비스베이, 블루마운틴 등 호주의 유명 관광명소와 이색 코스가 포함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국적기 왕복 직항 탑승과 4성급(호주 기준)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8월 12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지정일에 맞춰 출발할 수 있으며 일정에 따라 169만원, 179만원, 199만원 등 200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부담을 낮췄다.

NS홈쇼핑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리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싱글콘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고, 방송 중 상담 예약 고객에게는 70달러 상당의 가이드 및 기사 경비를 포함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밤 10시 45분에 방송하는 '그랜드하얏트 제주'는 7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용이 가능한 숙박권이다. '7말 8초' 여름휴가 성수기는 물론 추석연휴기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2인 기준 킹룸 1박 숙박에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조식 2인 이용권과 실내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1박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팝업플라자 커피 또는 티 2잔을, 2박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11개 레스토랑 및 바의 웰컴드링크 2잔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 11% 할인과 11%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생방송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그랜드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고, 50명에게는 '아로마티카 라벤더 바디 & 로션 & 타월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방송 중 예약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휴가지원금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