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800만화소∙AI 기술 기반 나이토그래피 기능 등 활용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성전자는 22일 넷플릭스와 협업해 갤럭시 S22 울트라의 '나이토그래피(야간 촬영 기능)' 기능을 소개하는 에피소드 동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총 60초 분량의 이 영상은 3명의 청소년이 늦은 밤에 자전거를 타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관람 파티로 향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 가운데 한 소녀가 뒷주머니에 넣은 갤럭시 S22 울트라에 의도치 않게 '기묘한 밤'의 장면이 담긴다.

음울한 배경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구름 사이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대표 괴물 마인드 플레이어를 상징하는 붉은 번개와 천둥에 이어 또 다른 괴물 데모고르곤 등이 잇따라 촬영된다.

무사히 파티 장소에 도착한 소녀가 갤럭시 S22 울트라에 담긴 화면을 보고 얼굴을 찌푸리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실제로 이 에피소드 영상에 등장하는 세로 영상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빛과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센서와 1억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S22 울트라로 촬영해 편집된 것이다.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하고 있다. 2월에는 온라인으로 개최된 갤럭시 S22 언팩 행사에서 인기 드라마 ‘브리저튼'을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